이 글은 유투브 채널 '월급쟁이 부자들 TV' 의 켈리최 인터뷰 영상을 보고 작성했습니다.
1.
10억 빚더미에서 다시 일어날 수 있었던 힘
중학교 3학년이 끝나갈 무렵 고등학교에 입학하지 못하게 된 것이 큰 좌절이었다. 가난한 집에서 태어난 여자아이였기 때문이다. 학비를 벌기 위해 하루 8시간 이상 공장에서 일하면서 야간 고등학교를 다녔다. 이후 디자인을 하고 싶어 일본, 프랑스로 다녔다. 사업에 실패해 빚이 10억정도 생겼고 우울증을 겪었다. 2년동안 집안에서 거의 나가지 않는 폐인이었다. 화려했던 시절에서 거지가 되는데까지는 긴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현재는 극복하고 가족과 함께 세계여행 중인데, 이렇게 되기까지 5년이 걸렸다. 실패를 경험했을 때 크게 성공한 사람들은 나와 무엇이 다른지 연구했다. 요식업으로 5년만에 회사를 흥행시킨 후 1년 동안 세계여행을 떠났고, 여행에서 돌아온 후 회사의 운영을 맡길 CEO를 뽑아 트레이닝 시켰다. 그리고 다시 세계여행을 떠났다.
2.
인생 밑바닥에서 올라가기 위해 가장 먼저 했던 것
실패를 경험했을 때, 센느강에 떨어져 죽을 용기는 없었다. 엄마 걱정이 많이 됐다. 그때부터 나를 위한 사업이 아닌 남들을 위해서 할 수 있는 일을 생각하기 시작했다. 유럽의 동양인인 나만의 경쟁력을 찾고, 경기를 타지 않으면서, 큰 자본금이 필요없는 일을 찾기 시작했다. 그래서 가성비 요식업을 시작했다. 평소 좋아했던 모듬회 같은 메뉴로 정했다. 지인의 지인이었던 초밥 장인을 찾아가 계속 설득하고 부탁했다. 자신과 꿈이 맞지 않다던 그는 나의 지속적인 부탁에 6개월동안 무료로 도와주겠다고 했다. 슈퍼의 중앙에 자리를 잡아 초밥을 만드는 모습을 손님들에게 보여주어 보는 재미가 있게 했다. 상태가 좋지 않았던 시기였는데, 나와 비슷한 어려운 상황을 딛고 크게 성공한 인물들의 이야기를 찾아 연구했다. 그렇게 깨달은 것들을 내 삶에 적용하려고 노력했다.
3.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반드시 알아야 할 1가지
누군가에게 노크하는 것은 나의 일, 거절하는 것은 그쪽의 일이다. 그러므로 노크하지 않는 것은 직무유기다. 내가 노크하고 부탁했을 때 많은 사람들이 나에게 손을 내밀어 주었다. 심지어 무료로 도와주기도 했다. 나중에 그 이유를 물어보니, 켈리였기 때문에 도와주었다고 대답했다. 인간성이 중요하다. 현재 나는 다른 사람들을 도와주고 있다. 그러나, 자신에게 큰 계획이 있고 이를 받아들이지 않으면 손해볼 것이라는 이야기를 꺼내는 이와는 손잡지 않았다. 돈 이야기로 제안하거나 비지니스 식으로 접근하는 사람은 마음이 가지 않아 협조하지 않았다. 나는 나비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사람을 도와준다.
4.
60번 넘게 읽으며 가난을 극복했던 한 권의 책
시크릿. 이 책에서 나온 글을 한 글자도 놓치지 않고 먹어버리겠다(믿어버리겠다)는 마음으로 읽은 책이다. 끌어당김의 법칙에 대한 책. 내가 생각한 것이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우주로 가 그 기운이 나에게 돌아온다는 내용. 부정적인 생각이 들면 그것을 털어버리고 반대되는 상상을 펼친다. 지금 존재하는 크고 거대한 것들은 모두 상상으로부터 시작됐다. 내가 상상했던 모든 것들을 수십배 넘게 현실로 이루었다. 내가 어디를 가고 싶은지 어떻게 되고 싶은지 머리에 매일매일 그려본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데드라인이 있는 구체적인 부자를 정의해라. 그리고 그 부자가 되기 위한 오늘 할 작은 일을 한다. 그것은 간단한 질문이 될 수도 있지만 그 액션플랜을 매일매일 조금씩 하는 것이다.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3분정도 '내가 오늘 가장 이상적으로 하루를 보낸다면 어떤 모습일까?' 생각하고 침대에서 일어나 작은 액션을 해 나가는 것이 루틴이다.
5.
진짜 부자들이 꼭 가지고 있는 한 가지 공통점
동네 부자 말고 전세계적으로 부자가 된 사람들에 대해 공부했다. 그사람들은 루틴이 있었다. 그리고 멘토와 롤모델이 있었다. 막연히 부자가 될거라고 하는 사람과 롤모델이 있어서 그 사람을 파는 사람은 다르다. 나는 직업의 롤모델은 다 있지만, 인생의 롤모델은 나 자신이다. 나처럼 다 이룬 사람이 없기 때문이다. 나같은 시간부자는 본 적이 없다. 남편의 꿈인 세계여행을 함께하고 유투브 채널도 운영하고 책을 쓰기도 한다.
6.
일주일에 하루만 일해도 돈을 벌게 된 방법
내가 원하면 방법을 간구하게 된다. 남편과 세계여행을 떠나기 위해 회사 일을 적극 위임하기 시작했다. 1년동안 나없이 회사가 잘 운영이 되는지 확인했다. 원하는 것을 정하고 어떻게를 계속 생각하면 해답이 나온다.
믿을만 해서 믿는 것이 아니라, 믿어주니까 믿을만 한 행동이 나온다. 위임에 성공했던 요인은 신임있는 구성원을 두고 있었기 때문이다. 말단직원이나 CEO나 나나 같은 자리에 앉고 같은 공간을 공유하며 타고 다니는 것도 동등한 레벨이다.
7.
큰 부자들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습관
부자들의 24시간과 나의 24시간이 뭐가 다를까 연구했다. 그들은 업무시작 3시간 전, 급하지 않지만 중요한 일을 한다. 가족과의 대화, 자기관리, 독서, 건강관리 같은 일이 이에 속한다. 즉, 내가 성장할 시간을 하루의 시작에 두는 것이다. 다른 사람들은 급하지만 중요하지 않은 일에 거의 모든 시간을 보낸다. 적은 시간이어도 매일매일 하면 그 효과는 매우 크다. 내가 성장하는 일, 사업이 성장하는 일을 할 때는 알림을 꺼라. 방해받지 않고 성장에 집중하는 시간을 만들어라. 처음엔 사람이 습관을 만들지만 나중에는 습관이 사람을 만든다.
8.
상위 1%가 말하는 성공 기회를 잡는 법 (설레는 일이 없다고 하는 사람들에게)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일은 처음에 내가 좋아해서 시작한 일이다. 지금 무슨일을 하든 그 일의 최고치에 닿아본 사람은 그 다음 최고치에 빨리 닿는다. 다른데 가서 찾지 말고 지금 하는 일에서 최고가 되어보라. 그 분야의 70%까지는 많은 사람들이 한다. 100%에 다다른 사람들은 그 다음 봉오리가 아주 잘 보인다.
9.
워킹맘이 일과 가정을 둘 다 잡을 수 있는 방법
일과 가정 둘 중 하나만 잘하겠다고 생각하면 한 가지도 제대로 하지 못하고, 두 가지를 완벽하게 해내려고 하면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다. 위임이 중요하다. 내가 할 수 밖에 없는 일은 내가 하고 나머지 일은 도움을 받으려고 하라. 집에서 자식들이나 배우자에게 일을 위임하는 것이 적응기간이 필요할 수 있다. 싸우지 말고 조금씩 계속 트레이닝을 시켜 일을 배분하라. 월급의 일부를 들여서 전문가에게 위임할 수 있는 부분은 위임하라. 아주 큰 힘이 된다.
10.
부자가 되고 싶다면 반드시 따라 해야 될 한 가지 ('아 부자되고 싶다'라고 말하는 사람들에게)
나도 그랬다. 그러나 진짜 부자들은 다르더라. 우리 엄마는 1억만 있어도 부자이고, 어떤 사람은 100억이 있어도 부자가 아니라는 사람이 있다. 내 '부자'의 정의를 내려라. 데드라인을 두고 그때의 중간 목표의 모습을 그린다. 할 수 있냐 없냐를 생각하지 마라. 지금 생각하면 다 할 수 없는 일 뿐이다. 단지 어디로 가고 싶은지를 생각하라. 그리고 그 모습을 내 생활 곳곳에 박히도록 설정하라. 모니터, 핸드폰, 벽, 내가 바라보는 어디든 그 모습을 붙여놓아라. 잠재의식의 힘은 의식보다 3만배 힘이 세다. 그 힘을 활용해라. 3일이 지나면 오늘 했던 생각을 까먹기 때문에 내가 생각한 그 모습을 기록해 붙여놓고 매일 봐야 한다. 나의 경제적 자유의 액수를 정해라. 한달 용돈, 별장, 차 등을 고려해 액수를 정하고 데드라인에 맞춰 자른 액수를 나의 경제적 자유로 정해라.
유럽의 흔한 아는 누나
나를 유럽에 있는 아는 누나라고 생각하고 ㅋㅋㅋㅋ너나위님과 콜라보 많이 하자는 켈리최님 멋있다
카테고리 없음